2013년07월28일 76번
[유통마케팅] 소매업의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올바르지 않은 것은?
- ① 포지셔닝전략은 목표 고객에게 가격, 서비스, 품질, 편리성 등을 맞추는 전략이다.
- ② 포지셔닝전략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경쟁업자와 차별되는 자기 점포의 이미지를 어떻게 창조할 것인가에 관한 것이다.
- ③ 포지셔닝전략은 다른 점포와의 차별화를 위해 물품의 구색을 갖추고 판매 방법을 수립하는 전략이라 할 수 있다.
- ④ 우호적인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목표소비자의 욕구와 좋아하는 이미지를 파악해야 한다.
- 경쟁업자에 맞춘 포지셔닝 전략은 소비자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는 특정의 경쟁업자를 모방하거나 회피하려는 전략이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